" 생각공장 공장장 "

2012. 5. 18. 15:44독서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을 예로 들어가며 재밌게 썼다

한번 읽으면 그냥 재밌다는 걸로 끝나고 아무 소용이 없는거 같고

저자나 독자가 바라는 창의력을 기르려면

최소한 정독으로 3번을 읽거나, 속독으로 10번은 읽어야 할거 같다

창의력이전에 인내력이 더 필요할거 같다. 나에겐...

아래글은 이 책의 머릿말

 

 

제1장 ‘재정의의 법칙’은 가장 쉽게 크리에이티브한 사고를 돕는 방법으로 고정관념을 극복의 대상이 아닌 활용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우리가 크리에이티브한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제2장 ‘패러다임의 법칙’은 사물을 볼 때 다양한 각도로 재해석 해보라고 말한다. 즉 반대패러다임으로 생각을 전환하고, 보이지 않는 숨은 관련성을 찾는다면 당신도 무(?에서 유( )를 창조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제3장 ‘다이어트의 법칙’은 단순화를 통해 크리에이티브적인 발상을 떠올리는 전략을 설명한다. 즉, 복잡한 현실을 헤쳐 나가려면 일단은 큰 줄기를 나누는 연습이 필요하며, 가지치기를 잘하는 것이 크리에이티브한 성과를 올리는 비결 중 하나라고 설명한다.

제4장 ‘패러독스의 법칙’은 약점을 숨기려고만 할 것이 아니라 활용하는 전략을 설명한다. 즉, 약점도 강점으로 바뀔 수 있다는 역설을 이 장에서는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 장인 제5장 ‘팝콘의 법칙’은 어찌 보면 노력의 법칙이라 할 수 있다. 크리에티브한 결과물은 그냥 무심히 보면 우연히 탄생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 이면에는 무수한 노력이 쌓여 순간적으로 튀어나오는 것이라고 말한다. 특히 무작정 노력만 하라는 것이 아니라 ‘as if’라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Designing Design "  (0) 2012.07.05
" 자전거로 얼음 위를 건너는 법 "  (0) 2012.06.07
" Reinvented Lives 나는 젊음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  (0) 2012.05.08
" 높은 사람 낮은 사람 "  (0) 2012.05.04
" Soul Photo "  (0) 2012.05.01